기사검색

인기협 특별상 김성후 <기협> 국장 "상 계기, 기자 초심으로"

가 -가 +

김철관
기사입력 2020-12-03

▲ 김성후 <기자협회보> 편집국장(좌)과 기자(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장)이다.     ©


한국인터넷기자상 특별상을 받은 김성후 <기자협회보편집국장이 1일 소감을 통해 오늘 받은 상은 기자로서 초심으로 돌아가라는 의미이고, 다시 한번 정진하는 그런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김성후 <기자협회보편집국장은 지난 1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20년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창립 18주년 기념식 및 한국인터넷기자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받은 후소감을 밝혔다김 국장은 2017년부터 <기자협회보>에서 일을 하고 있다.

 

 김성후 편집국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수상 소식을 듣고제가 크게 한 것이 없는데약간 쑥스러웠다며 아마도 인터넷기자협회와 교류를 많이 했고기자협회보 기자로 일하면서 나름 성실하게 일했나’라는, 이런 점을 높이 평가해 주는 상이 아닌가라고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자협회보 편집국장으로 일하면서 때로는 힘에 붙일 때도 있었고달라지는 언론환경에서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이런 의심이 들 때가 많았다며 오늘 이 상이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한번 기자로서 정진하는 계기로 삼으라는 그런 메시지로 받아드리겠다고 말했다.

 

김 국장은 요즘 기자하기가 어려운 시절에다기자들에 대한 시선도 달갑지 않은데도 기자로서 현장에서 분투한 기자들이 많고약자의 목소리에 귀담은 기자들도 많다며 그런 기자들의 삶을 더 밀착해 바라보고언론현실을 파고들면서변화를 모색하는 그런 저널리즘을 펼쳐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그는 오늘 기자협회보 마감 날인데후배 기자들이 씨름을 하고 있다이들 후배 기자들 때문에 상을 받은 것 같아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아울러 기자협회보에 일절 관여하지 않고편집국을 믿어주고 지지해 준 김동훈 기자협회장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다음은 2020년 한국인터넷기자상 각 분야 수상자이다.

 

2020 한국인터넷기자상 특별상김성후 기자협회보 편집국장

2020 한국인터넷기자상 참언론상강진구 경향신문 기자

2020 한국인터넷기자상 우수의정상허종식 의원

2020 한국인터넷기자상 지방의정상 송아량 서울시의원

2020 한국인터넷기자상 NGO이윤경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서울지부장

2020 한국인터넷기자상 평화통일상정연진 Action One Korea 상임대표

2020 한국인터넷기자상 노동존중사회상김현정 우분투 사회연대연구소 소장

2020 한국인터넷기자상 국제교류상유경의 STS&P 집행위원장

▲ 김철관 한국인터넷기자협회 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각 부문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대자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