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광복회-성남시, 독립운동가 선양 사업 등 업무협약

가 -가 +

김철관
기사입력 2020-07-01

▲ 김원웅 광복회장과 은수미 성남시장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광복회와 성남시가 독립운동가 카툰 웹 보급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복회(회장 김원웅)과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지난 25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광복회 사무실에서 독립운동가 선양사업 등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김원웅 회장은 풀뿌리 민주주의 시대에 국민들에게 피부에 와 닿는 것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이다, 그래서 지자체 단체장의 역사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은 시장이 한국사회를 바꾸는데 중요한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은수미 시장은 광복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카툰을 알리게 돼 다행이라며 “우리 아이들에게 독립정신과 민주공화제 정신을 가르쳐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올바른 민족정기와 위대한 독립정신 선양민족의 방향과 조국의 평화통일을 실천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전제로 하고항일 독립운동가와 그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 도서보급문화예술창작활동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또한 해당사업을 위한 자료도서정보역사기념사업 및 인적 자원시설 장비를 공유하며독립운동사와 민족의 나아길 방향에 대한 공무원사회단체 및 시민 연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성남문화재단의 웹툰을 75주년 광복절을 전후해 광복회가 제작 보급할 <만화로 만나는 100인 독립운동가홍보 및 보급에 앞서양 기관이 협조키로 했다.

▲ 카툰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대자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