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세종대 항공시스템공학과 1기 졸업생, 고등비행교육 수료

가 -가 +

이형호
기사입력 2018-03-13

 세종대학교·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세종대 항공시스템공학과 1기 졸업생이 제1전투비행단에서 열린 2018-1차 고등비행교육 수료식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했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윤진섭, 전영철, 표상우 중위     © 이형호


   
이날 수료식에서 항공시스템공학과 1기로 졸업한 표상우, 전영철, 윤진섭중위는 공군 조종사의 상징인 빨간마후라를 수여 받았다. 고등비행교육은 공중기동기 과정과 전투임무기 과정으로 나뉜다. 전영철중위는 공중기동기과정에서, 표상우 중위는 전투임무기 과정에서 1등으로 수료했다. 특히, 표상우 중위는 지난 기본교육과정에 이어 또 한 번 1등으로 수료하는 영예를 안았다. 표중위는 앞으로 쥐어질 조종간에 대해 큰 책임감을 갖고 조국 영공방위를 위해 헌신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수료한 세 사람은 앞으로 전투기입문과정(LIFT: Lead-In Fighter Training) 또는 전환 및 작전가능훈련(CRT: Combat Readiness Training)을 거쳐 최일선 비행대대에서 대한민국 영공방위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항공시스템공학과는 항공기, 유도무기, 로켓 등 항공우주시스템 개발을 연구하는 항공시스템공학도와 공군조종사가 되기 위한 후보생을 양성하는 특성 학과다. 학생들에게 최상의 모의비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항공시스템공학과는 약 4억 원에 달하는 국내 최초의 최신형 비행 모의장비(SR-22 시뮬레이터)를 구축했다. 지난 2012년 공군과의 협약에 의해 신설된 항공시스템공학과는 입학부터 졸업까지 4년간의 등록금을 전액 지원한다. 또한 공학적인 소양과 항공우주 영역에 대한 안목을 갖춘 대한민국 정예 공군장교 양성을 목표로 한다.
 
물리천문학과,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국제과학대학원(SISSA)MOU 체결
      
한편 물리학과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국제과학대학원(Scuola Internazionale Superiore di Studi Avanzati, SISSA)과 학술교류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방대한 최신 데이터와 실험 프로그램을 이용해 우주의 근원과 암흑물질, 암흑 에너지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한 협력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국제과학대학원(SISSA)과의 MOU체결로 세종대 학부생들은 SISSA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이공계 학생들은 SISSA의 박사과정 진학이 가능해졌다.
 
이번 MOU 추진에 일등 공신인 물리천문학과 로시(Rossi Graziano) 교수는국제적인 연구, 교육기관인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국제과학대학원(SISSA)과 인적?학술적 교류를 증진함으로써 세종대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싶다. 나아가 국제 최고 권위 연구진들과의 교류를 발판으로 괄목한 만한 연구 성과를 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국제과학대학원(Scuola Internazionale Superiore di Studi Avanzati,SISSA)1978년 이탈리아 트리에스테(Trieste)에 설립됐다. 특히 물리학, 신경과학, 수학에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자랑하는 등 명문 국제과학대학원이라고 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대자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