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세종대학교 취·창업지원처,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 실시

가 -가 +

이형호
기사입력 2017-11-29

 세종대학교(총장 신구)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세종대 취·창업지원처(대학일자리사업단)가 주관하는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 식품기업탐방캠프가 지난 1117일부터 19일까지 23일간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식품기업탐방캠프는 금년 세종대학교가 주관한 세 번째 중소기업탐방프로그램이다. 세종대는 규모별(중견,강소,스타트업), 업종별(주류,식재,HMR)로 식품기업을 섭외하여 참가자에게 다양한 형태의 기업 탐방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는 총 36명으로 세종대 학생 뿐 아니라 식품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여러 지역대학의 청년들이 참여했다.
 

▲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 “식품기업탐방캠프”     © 이형호

  
  행사 1, 2일 차에는 참가자들이 식품기업을 직접 방문해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기회를 가졌다. 이날 참가자들에게는 식품산업의 이해, 식품기업 분석 등 식품기업 맞춤형 취업 콘텐츠가 제공되었다. 3일차에는 현직 인사담당자가 참여한 모의면접과 전문 스피치 강사의 면접스피치 특강이 실시되었으며 참여자들의 소감공유로 전체 일정이 마무리 되었다 


세종대 신 구 총장은 세종대는 교내 취업관련 부서를 설치하고,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및 수업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희망과 포부를 심어주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학교 취창업지원처(대학일자리사업단)는 취업동아리에 가입된 학생들에게 스터디룸 제공, 직무중심의 인사실무자 취업특강, 졸업생 간담회 지원 등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대자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