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세종대 인공지능센터, 전력분야 빅데이터 공동개발나서

가 -가 +

이형호
기사입력 2017-08-30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센터장 유성준)와 주식회사 비츠로시스가 지난 25일 전력 분야 빅데이터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세종대 학술정보원 7층에 위치한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유성준 센터장, 이상호 ()비츠로시스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와‘(주)비츠로시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좌)세종대 유성준 센터장, (주)비츠로시스 이상호 대표이사(우)     © 이형호


이번 협약을 통해 전력 분야 첨단기술사업에 필요한 빅데이터 기술 공동개발에 협력하기로 한 양 기관은 빅데이터 기술개발 및 사업화 협력, 빅데이터 기술 상호자문,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의 서버 및 인프라 활용 등을 골자로 하는 방침에 협력을 약속했다.
 
2014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대용량 데이터 초고속처리 장비연구 인프라 구축사업을 수행중인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는 이번 협약식 체결 이전 사전지원을 통해 ()비츠로시스가 약 80억 규모의 한국전력연구원 용역과제를 수주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으며 이후 더욱 고도화된 지원 및 향후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의 유성준 센터장은 기업의 신사업 개척과 기술개발을 통한 ICT 경쟁력 강화는 본 센터가 추구하는 방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더불어 이번 업무협약이 비츠로시스가 구상하는 스마트그리드 시스템 인프라 관련 사업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대 인공지능-빅데이터연구센터(구 빅데이터산학연구센터)는 지난 8월 1일 사단법인 국방정보통신협회와국방 ICT 부문의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대자보. All rights reserved.